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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 C++ 캐릭터 생성 및 움직이기 (Player Character Move) 본문

언리얼

UE4 C++ 캐릭터 생성 및 움직이기 (Player Character Move)

코오린이 2023. 3. 7. 15:55

1. 플레이어를 생성해주고, 이제 플레이어를 움직이게 만들어 볼 것이다.

2. 기본적인 Helpers에 템플릿을 생성해준다.

3. 사용 이유는Player에게 SpringArm, Camera를 붙이기 위해.

h, 들 추가

1. 생성에 필요한 Component들을 추가해준다.

2. Attach해줘야 할 객체에 알맞게 설정.

3. Mesh 위치와 SpringArm 위치 조절 해준다.

1. BP_CPlayer 블루프린트 클래스 생성을 해준다.

2. 생성 후 들어와보면, 입력한 세팅값 그대로 들어와 있는걸 볼 수 있다.

 

변경 전
변경 후

1. 이제 생성한 Player를 맵에 등장시켜줘야 할때 사용한 방법이 GameMode였다.

2. 프로젝트를 만들었을때 생성되었던 기본 BaseMode를 알기 쉽도록 이름을 변경해준다.

3. 무엇인가 변경되었으니, 컴파일을 한번 해주면 변경된 GameMode가 나온다.

 

1. 템플릿으로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준다.

2. asset에 BP_CPlayer 레퍼런스 주소 넣어준다.

1. 이제 변경해준 GameMode로 설정을 바꿔준다.

2. 그리고 실행을 해보면 캐릭터가 맵에 등장한다.

 

1. C++에서의 입력은 함수 포인터로 처리한다.

2. 이 부분이 함수 포인터 구역이다.

 

1. Player 이동관련해서 설정을 해준다.

2. 설명은 위에 쓰여있다.

1. 애니메이션을 넣어주기 위해 Instance 생성

1. Anywhere를 안해주면, 직렬화는 됐지만 에디터에 공개가 안되서 미리보기에 안나타난다.

1. 애니메이션 작업을 위해 생성을 해준다.

 

https://www.youtube.com/watch?v=ln8DYXQQk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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