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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 FPS Pistol

코오린이 2023. 3. 31. 12:30

AK47 사용할 때 모션에 부자연스러움이 남아있다. 리깅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잡아줄 것이다.

1. 키 2개를 넣어준다.

2. 회전값만 사용할 것이므로,  롤, 피치, 요만 사용한다.

3. 적절한 수치를 줘서 팔을 견착했을때 자연스럽게 나오게끔 리깅을 해준다.

 

CWeapon.h
CWeapon_AK47.cpp
CWeapon_AK47.cpp

1. FPS에서 AK47같은 총기류를 사용할때 보면, 좌우로 반동이 되는것보다 앞뒤 반동이 더 크게 적용되는걸 볼 수 있다.

2. 동일하게 앞 뒤 수치를 조절해 줄 것이다. 

3. 레퍼런스 복사 후 추가해준다.

4. 리깅으로 인해 도트 위치도 알맞게 나오고, 반동도 적당히 이뤄진다.


1. 권총을 만들기 위해 상속받아 생성해준다.

CWeapon_Pistol.h
CWeapon_Pistol.cpp
CWeapon_Pistol.cpp
CWeapon_Pistol.cpp
CWeapon_Pistol.cpp
CWeapon_Pistol.cpp

1. 권총은 End_Equip가 없어도되며, 탄창 또한 필요가 없으므로 NAME_None로 처리해준다.

2. 꺼내는 위치는 정해주지 않고 손에서 나오게 설정.

3. 수치들 설정

4. 나머지는 다른 총과 동일하다.

1. 캐릭터 Mesh에서 오른손에 장착시켜줄 소켓을 생성.

1. 재장전시 바닥에 떨어질 탄창 생성.

2. 위에 코드에 레퍼런스로 이미 변경해서 맞춰져있기 때문에 생성만해주면 들어가있다.

 

1. 아직 권총에대한 리깅은 진행되지 않아 팔이 저렇게 뒤로 꺽여있는걸 볼 수 있다.

2. 나중에 변경해볼 것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K7Iu0VzqmG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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