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코린이의 성장 일지

Unreal Portfolio 2024 04 11 Boss Focus 본문

개인 작업

Unreal Portfolio 2024 04 11 Boss Focus

코오린이 2024. 4. 11. 17:04

1. AIController 내장함수인 SetFocus를 사용해 볼 것이다.

 

1. Service_Boss Tick에서 SetFocus를 사용하여 Player를 바라보도록 지정해줬다.

 

 

 

1. 여기서 문제가 발생한다.

2. Player가 만약 공중에서 움직이거나 스킬을 사용했을 경우, 공중에서 스킬을 통해 Boss가 Hit됐을 경우 Boss가 나를 계속 바라보고 있으므로, 공중에 있는 Player의 방향으로 몸이 꺽이게된다.

3. 몸이 꺽였으므로 바닥으로 들어가는 현상도 발생한다.

4. 공중에있는 Player에 공격으로 Boss가 스킬을 사용했을때 나를 바라보면서 몸을 움직였기 때문에, 축이 틀어져서 망가지는걸 확인할 수 있다.

5. 다시 Hit가 되지 않는한 저 상태에서 풀리지 않고 축이 꺽인 상태로 동작들을 진행한다.

 

 

1. 해결방법으로 직접 SetFocus함수를 만들기로했다.

2. Boss가 Player를 바라보는 Z를 0으로 만들어준다.

3. Rotation에서 Boss가 축이 돌아가는 Yaw를 직접 설정해준 directionTarget 변수를 통하여 고정시켜준다.

 

 

1. 다시 Service_Boss Tick에서 controller에 만들어 놓은 SetTargetFocus 함수를 호출하고 매개변수로 Player를 넣어준다.

 

 

1. 이제는 어떠한 Hit 처리나 Player가 공중에서 움직일 때, Boss가 바라보는 방향인 Yaw축이 고정되어 있으므로, 몸이 돌아가더라도 Tick에서 계속 호출하고 있기 때문에, 축이 돌아가는 현상을 해결할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