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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 무기 해머 추가 및 파티클 입히기

코오린이 2023. 1. 25. 14:17

편한 관리를 위해 폴더를 나눠준다.

Hammer 폴더 생성

 

Sword와 똑같이 생성해준다.

 

뷰포트로 와서 SkeletalMesh가 아니니 StaticMesh로 컴포넌트 추가해준다. 캡슐도 동일

해머는 범위가 크게 때리도록 만들기 위해 각도를 맞추고 캡슐 크기를 늘려준다.

 

무기를 여러개 관리하게 되므로 플레이어상에 한번에 여러 무기를 장착 시키기에는 한계가 있다. 특히 해머는 너무 크기 때문에 입력시에만 손에서 나오게끔 생성해 볼 것이다.

소켓을 설정해줘야 한다. 

Hand_R 기준으로 소켓을 추가해준다.  

 

이제 이벤트 그래프로 간다.

소켓 이름 방금 설정한걸로 바꿔준다. 

무기를 그냥 꺼내기만 할 것이므로 Begin Equip만 남겨두고 Unequip는 제거해준다.

Set Visibility는 New Visibility 해제해주면 안보인다.

그래서 Begin때만 무기가 보이도록 켜준다. 

 

이제 장착을 만들러 가야한다.

 

무기 컴포넌트를 담당하는 곳으로 들어가서 세팅해줘야한다.

 

함수 하나 추가해주고 Set Mode만 설정해준다. 이러면 장착까지 완료

햄머는 3번으로 선택했다.

 

플레이어로 돌아가서 WeaponComponent에 설정 번호인 3번 인덱스에 만들어준 햄머를 설정해준다.

그리고 이벤트그래프로 가서 모든 무기처럼 똑같이 노드 설정해준다. 이제 입력시 무기가 뽑힌다.

 

만약 무기를 뽑았을때 순간이동 하거나 움직임이 이상해 진다면 Collision이 켜져있음을 의심하면 좋다

그런 상황이 발생한다면 충돌체 부분을 가서 설정 콜리전 -> 콜리전 프리셋을 바꿔줘야한다.

 

이제 공격모션을 위한 4가지 동작을 몽타주로 만들어 가져온다.

 

Combo_1
Combo_2
Combo_3
Combo_4

모두 FullBody로 바꿔주고 노티파이 하나씩 추가해주며, 적절한 위치에 설정해 놓는다 4번째 동작만 마지막 동작이므로 노티파이 한개만 사용 

 

이제 엑셀 파일을 만들어 값들을 가져올 것이다.

 

전에 있던 무기들과 동일하게 설정되므로, 원래있던 Sword 엑셀 파일을 복사해서 가져와 이름만 바꿔준다 내부는 이제 수정해 줄 것이다.

 

DT_Equip_Hammer
DT_DoAction_Hammer

1, 2, 3, 4 공격 몽타주 레퍼런스 복사해서 넣어 준 것이다. FixedCamera는 고정하게 만들것이므로 True

DT_HitData_Hammer

상세 값만 조금 수정해준다. 사운드는 필요하지 않아 제거해주고, 조금있다 에셋을 추가할 것이므로 오른쪽은 비워둔다.

 

카메라 흔들리는 기능을 위한 노티파이 하나 생성 후 Y, Z 값만 설정

 

임팩트 에셋을 가져와 레퍼런스 복사를 해서 엑셀에 넣어준다.

 

DT_HitData_Hammer

DT_HitData_Hammer 옆에 짤린 부분 Effect에 4개 다 같은걸로 채워준다.

 

만든 엑셀을 임포트 눌러서 데이터 테이블에 맞게끔 가져와 등록해준다.

 

Combo_Hammer를 들어가서 Data 테이블을 설정해준다.

 

임팩트 중 trail을 사용해 볼 것이다. 위에 적용한 임팩는 Hit시 지만 이건 무기를 휘둘렀을때 같이 나오는 임팩트 효과이다.

무기를 따라 나오게 되므로 내가 장착되어 있는 부위 위에다가 소켓을 추가해서 적용시킬 것이다.

 

무기를 현재 쥐고있는 부위가 Hard_R 이였다. 거기에 Hammer을 붙였는데 선택하고 우측 클릭 -> 선택된 소켓 복사

-> 다시 Hand_R 오른쪽 클릭 -> 소켓 붙여넣기를 하여 Hand_Hammer_Start, Hand_Hammer_End를 생성해준다.

 

Start
End

나오는 위치에 따라 알맞게 옮겨준다.

설정도 알맞게 선택해준다.

Combo_1
Combo_2
Combo_3
Combo_4

모든 공격 동작에 노티파이 추가를해서 Trail, P_ky_trail을 추가해준다. 

노티파이 State 때문에 Begin_Action 전에는 끊어줘야한다. 

Trail은 검귀가 나오는 임팩트,  P_ky_trail는 검귀를 휘둘렸을때 부가적으로 나오는 임팩트를 나타낸다.

 

https://www.youtube.com/watch?v=kjv1HjgG7sU 

- 타격감이 있어보인다.

- 임팩트는 좋은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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