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코린이의 성장 일지
UE4 MultiTrace, TPS 세팅 본문
1. 기둥 2개 사이에 Line를 그린 상태.
2. Line에 충돌을 한다면, Z축으로 Launch가 진행된다.
1. 이벤트 바인딩을 할때 BlueprintAssignable로 선언을 해준다면, BP에 동일한 바인딩 처리로 들어와서 사용을 할 수 있게된다.
2. Dynamic Delegate는 C++, BP 양쪽다 다룰 수 있다.
1. 충돌시 Launch 되면서 색이 변경되는걸 확인 할 수 있다.
1. LineTrace가 어디까지 판단 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기 위해 생성을 해준다.
1. Start, End 지정해놓고 Line를 쏘기 위한 세팅.
1. 확인을 위해 첫번째 벽만 Overlap로 설정.
2. 2번째 벽부터 Collision Enabled로 설정 후 관통 확인
1. 블루프린트 클래스 생성 후 전방에 벽을 바라보도록 배치해준다.
1. Block 되는 지점이 눈에 보이고, 출력 로그에서도 출력되는걸 확인 할 수 있다.
2. 또 한 0, 1로 Block 체크되는걸 볼 수 있다.
1.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TPS를 만들어 볼 것이다. 블랜드스페이스 작업만 미리 해준다.
https://www.youtube.com/watch?v=jVmPYpA3i8k
'언리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4 TPS Weapon, AnimNotifyState (0) | 2023.03.17 |
---|---|
UE4 TPS Weapon (0) | 2023.03.16 |
UE4 Collision (Override), Trigger (0) | 2023.03.14 |
UE4 Collision (Trigger, MultiTrigger) (2) | 2023.03.13 |
UE4 C++ ComponentOverlap, Hit, Trigger, Light (0) | 2023.03.10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