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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4 TPS Weapon

코오린이 2023. 3. 16. 18:46

1. 새 C++ 클래스 생성으로 CWeapon을 만들어준다. 

2. CWeapon 파생 C++인 CWeapon_AR4를 생성

3. Actor Component를 선택하여 CWeaponComponent를 생성해준다.

CWeaponComponent.h
CWeaponComponent.h
CWeaponComponent.cpp
CWeaponComponent.cpp
CWeaponComponent.cpp
CWeaponComponent.cpp

1. 컴포넌트 구조로 새로운 타입과 착용중인 타입을 교체 가능하도록 구조를 만든 과정이다.

 

CHelpers.h

1. CHelpers에 있는 템플릿에 ActorComponent를 위한 코드를 추가해준다.

 

CPlayer.h
CPlayer.cpp
CPlayer.cpp

1. 이제 사용할 Player로 가서 알맞게 받아준다.

2. 모드 전환과 연결시켜준다.

 

CHelpers.h

1. 사용할 템플릿 2개를 더 추가로 작성해준다.

CAnimInstance.h
CAnimInstance.cpp

1. 동작이 들어가면 애니메이션에 행동을 취할수 있도록 세팅

 

수정 전
수정 후

1. Weapon에 타입 변경을 true로 설정해 놨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을 연결해주면, 알맞은 행동이 나오게된다.

1. Weapon은 무기를 담는 함수로써, 기능을 수행하는건 아니다

2. 맵에 보이면 안되는 존재로써 추상에 의미를 나타낸다.

3. 이제 abstract를 설정하는 순간 맵에 올려놓아도 올려지지가 않는다.

1. 클래스 생성해준다.

1. Player로 들어가서 Weapon에 만들어 준 무기를 Weapon Classes에 넣어준다.

CWeapon.h
CWeapon.cpp

1. 여러가지 무기가 설정될 것이므로, 세팅을 해준다.

 

1. 총을 가져와서 캐릭터 등에 붙여주고, 알맞은 위치를 잡아준다.

 

CWeapon_AR4.h
CWeapon_AR4.cpp

1. AR4에 대한 무기를 mesh 소켓에 연결시켜주기 위한 작업

 

CWeapon.h
CWeapon.cpp

1. 만들어 놓은 Mesh에 선택한 무기 붙여주기.

 

https://www.youtube.com/watch?v=2hEQRJJD-F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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